‘낭만닥터 김사부3’ 돌담병원의 신입 막내들 이신영, 이홍내가 한석규의 호통과 선배들의 격려 속 쑥쑥 커가는 모습으로 응원을 유발하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극본 강은경 임혜민, 연출 유인식 강보승 속 시즌1, 시즌2를 잇는 성장캐들의 활약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는 길을 잃고 돌담병원으로 온 청춘 의사들이 ‘진짜 의사란 무엇인지’, ‘나는 무엇으로 살아가야 하는지’를 배워가는 성장 과정을 그리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시즌3 장동화(이신영 분), 이선웅(이홍내 분)이 그 계보를 이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GS전공의 3년차 장동화는 초반 돌담병원의 혈압유발자 ‘장금쪽이’로 불리며 눈길을 끌었다.
장동화는 수술을 앞두고 퇴근을 하거나, 환자를 뒤로한 채 근무시간에 게임을 해 선배 서우진(안효섭 분)과 사사건건 부딪혔다. 게다가 김사부(한석규 분)에게 “꼰대질을 한다”며 대들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군의관이었던 CS펠로우 1년차 이선웅은 김사부와 돌담즈의 놀라운 수술에 감탄해 돌담병원에 지원할 정도로 열정 넘치는 인물로 그려졌다. 그러나 군기가 너무 바짝 들어 긴장한 탓인지, 서툰 필드 실력은 선배들의 걱정을 샀다. 선배 차은재(이성경 분) 앞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인 것에 의기소침해진 이선웅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유발했다.
그런 두 사람은 돌담병원에서 여러 일들을 겪으며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환자를 살릴 마음도, 노력하거나 배울 마음도 없던 ‘금쪽이’ 장동화는 김사부의 호통에 깨지고, 서우진의 진심 어린 조언과 칭찬에 서서히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였다. 이선웅 역시 현장 경험을 쌓게 도와주는 차은재의 배려에 감동했다. 이러한 두 사람이 몰래 초음파 연습을 하는 장면은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막내 의사들의 성장이 눈에 띈 8회엔 호응이 쏟아졌다. 장동화는 응고된 피를 손으로 퍼내며 수술을 한 장간막 환자가 총기난사범의 표적이 되자, “환자를 살린 기분이 어때?”라는 서우진의 말을 떠올렸다. 그리고 겁에 질려 덜덜 떨면서도 환자를 지켜냈다. 또 총기난사범과 사라진 서우진이 걱정돼 달려와 안기는가 하면, “저 좀 멋지지 않았습니까?”라며 서우진에게 칭찬을 받고 싶어 초롱초롱 눈을 빛내는 모습을 보이며,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매력을 뿜어냈다.
이선웅 역시 8회에서 첫 혈관 봉합 집도를 성공하며 눈길을 끌었다. 폭설로 인해 배송이 되지 않은 렌즈 때문에 불안해하던 이선웅은 배문정(신동욱 분)의 격려 속에서 무사히 수술을 완료했다. 자신이 집도한 첫 번째 환자를 보며 미소 짓는 이선웅의 모습은 감동을 안겼다. 이와 함께 이선웅이 수술 전 배문정에게 고백한 비밀이 에필로그를 통해 힌트로 드러나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이선웅의 비밀이 앞으로 그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을 모았다.
누구나 처음은 있고 누구나 서툴고 방황할 때가 있다. 사회초년생들이 사회에 적응을 해가듯 돌담병원에서 성장해가는 막내 의사들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낭만닥터 김사부3’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토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저는 이 드라마를 봤는데 캐릭터들 간의 케미스트리에 완전히 감명받았다고 해야 할까요. 이신영과 이홍내의 연기와 한석규의 질타, 의사 선배들의 격려가 어우러져 몰입도를 높이고 몰입도를 높인다. https://contexto-wordle.com/
2023.06.30
zelfdara
이것은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영화이고 https://classroom6x.io 나를 포함하여 내가 본 것 중 훌륭한 영화이며 나는 이 영화의 3부작을 모두 보았다 나는 김 선생님의 캐릭터를 정말 좋아한다
2023.07.04
carinamon
This was a very well-researched article https://immaculategridfootball.com/ with plenty of statistics and data to support its claims. It was great to see such a thorough analysis of the topic.
2023.09.07
Miakso
The selection of an optimal pet feeder for one's domesticated animal necessitates thoughtful deliberation. https://geometrylite.co/
2023.09.19
Makirs
Your post was enlightening. The way you approached the problem from a different perspective was very insightful. Thank you for sharing. https://backyardbaseball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