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민이 오늘(7일) 저녁 6시 정규 3집의 첫 번째 앨범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을 공개했다.
‘듣는 스릴러’를 예고한 타이틀 곡 ‘Criminal’은 긴장감 넘치는 리듬과 뉴트로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벗어날 수 없는 상대의 치명적인 매력을 ‘스톡홀름 신드롬’이라는 소재로 콘셉추얼하게 완성했다.
태민의 관능적인 목소리와 가사가 어우러져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번에도 태민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은 프롤로그 싱글과 ‘Act 1’, ‘Act 2’ 2개 앨범에 걸쳐 태민이 아티스트로서 익숙한 세계를 깨고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고민과 도전을 영화 같은 서사로 풀어냈다. ‘Act 1’ 앨범은 익숙한 세상을 깨려는 반항의 시작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외에도 ‘일식 (Black Rose)’ ‘Strangers’(스트레인저스) ‘해몽 (Waiting For)’ ‘Clockwork’(클락워크) ‘Just Me And You’(저스트 미 앤드 유), ‘네모 (Nemo)’, 일본 발표곡 ‘Famous’(페이머스)의 한국어 버전, 프롤로그 싱글로 선보인 ‘2 KIDS’(투 키즈)까지 총 9곡이 수록돼 있다.
태민은 오늘(7일) 밤 8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 ‘태민의 ‘Criminal’ Lounge’(크리미널 라운지)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