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가 3일 0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3억 회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13억 뷰를 달성한 것은 'DNA'가 처음이다. 지난 2월 12억 뷰를 넘긴 지 5개월 만이다.
2017년 9월 발매된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 타이틀곡인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연출과 세련된 퍼포먼스로 호평받았다.
방탄소년단의 또 다른 히트곡인 '불타오르네'는 전날 오후 10시께 유튜브 조회수 7억 회를 넘어섰다.
'불타오르네'는 2016년 5월 발매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 타이틀곡으로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33편이다.